올해는 유난히도 잦은 비 때문에 힘든 여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맑은 가을하늘이 더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올해로 서른번째 맞는 우리 대한신경과학회를 대표하여 추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는 국내적으로 양적인 성장과 함께 많은 질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나아가 여러 국제학회를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제적인 역량도 많이 키워가고 있음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는 모든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이루어졌음을 확신합니다.

통합학술대회가 의료계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춘계 및 추계로 분리하여 개최하기로 하였고 지난 4월 춘계학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도 자학회, 인접학회 및 신경과개원의협의회와 충분한 의견교환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최신지견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Meet the experts'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깊이 있는 강의를 듣는 시간을 준비하였고 대국민홍보행사의 일환으로 ‘대한신경과학회와 함께하는 부산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하여 관련학과와의 경계영역에 있는 신경과를 홍보하는데 주력하고자 하였습니다.

학회가 개최되는 부산의 10월은 풍성한 볼거리와 많은 축제들이 같이 열려 일 년 중 부산을 가장 부산답게 느낄 수 있는 계절이라 생각합니다. 그 동안 준비하였던 학술 연구 활동을 유감없이 발휘하시고 아울러 부산이 준비한 많은 문화행사와 함께 잠시 여유를 즐기는 시간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그 동안 학술대회 준비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주신 학술위원들께 회원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부디 우리 학회가 준비한 모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활발한 토론과 교류를 통하여 학문적인 발전과 더불어 회원 간의 친목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대한신경과학회장 김재우


대한신경과학회 제31차 추계 학술대회 안내장 다운로드